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사업] 2022 경기청년과 해외청년이 함께하는 한반도 평화학교 마지막, 졸업식 소식

2022-12-05 조회 225
 
경기 청년과 해외 청년이 함께하는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졸업식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11월 26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129 KR)에서 2022 한반도 평화학교 졸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8월부터의 활동이 마무리되는 시간이었는데요,
과연 학생들은 어떤 시간을 보냈을까요?
 
졸업식은 각 단체(피스윈즈코리아, 경기평화교육센터, 평화통일연대)의 대표님들의 축사로 시작했고,
 

 
단체 안에서 각자 다르게 진행한 사업스케치 영상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은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신기하다고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과연 우리 학생들은 입학식 때 설문했던 인식과 지식이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전체적으로 조금씩이지만,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마틱하게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성장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늘어났다면, 그것만큼 의미 있는 일이 있을까요?
 
 
최민식 경기국제평화센터장께서는 단체별 우수모둠에 수료증을 전달해주셨습니다.
 

 
피스윈즈코리아의 참가 학생 중에는 천혁진, 김희주, 이한울 학생이 우수모둠으로 선정되었답니다. ^_^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
 
단체별로 수료증을 받은 팀은 활동하면서 느꼈던 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하면 좋을 활동, 한반도의 역사와 그 중요성 등 창의력이 돋보이는 발표를 해주었습니다.
 
이제는 단체별 평화학교 수료자들이 수료증을 받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학교 시험 기간과 겹쳐 모든 수료 학생들이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뿌듯한 시간이었겠죠?
 
이후 잠깐의 쉬는 시간을 보내고
 
입학식 때 진행했었던 ‘톡 투유’가 시작되었는데요, 입학식에서는 한반도 평화에 대해 막연히 생각했던 것을 얘기하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졸업식에서는 교육을 들으며 변화된 생각과 알게 된 지식 등을 얘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반도 평화에 기여하기 위해 통일부 장관이 되겠다는 청년, 정치인이 되겠다는 청년 그리고 책을 쓰겠다는 청년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청년들의 꿈이 꼭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에는 단체의 학생들이 섞여서 평화 선언문을 작성하고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양하고 멋있는 생각들이 가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22 한반도 평화학교의 모든 행사가 막을 내렸습니다.
 

 
더운 여름에 시작했던 활동이 벌써 겨울이 되어 막을 내렸네요.
학생들이 너무 좋은 경험이었고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얘기해주어 사무국에서도 뿌듯하고 더 큰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한 마음도 함께 듭니다.
 
 
2022 한반도 평화학교의 소식은 이번 주로 마지막이지만,
청년의 한반도 평화의 꿈은 이제 시작인 거 아시죠?
 

 
지금까지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사무국에서도 청년들의 꿈과 한반도 평화를 응원합니다!
다음글
[공지] 2022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이전글
[공지]2022 고향사랑기부제 국제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