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공지] 오픈랩 수상팀 ‘데프누리’ 모금함 오픈

2023-01-12 조회 341
 
데프누리 모금함 오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31월에 피스윈즈코리아는 글로벌기빙 미국 플랫폼에 데프누리 모금함을 열었습니다.

 

글로벌기빙은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비영리기관으로서 개인과 글로벌기빙 웹사이트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프누리는 농인 청년 3명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팀입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서울시, 경기도가 주최한 <2021 평화경제오픈랩>에 참여하여 '남북 수어 여행회화책'이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했고작년 126, 데프누리 팀은 피스윈즈코리아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법인 창립식을 개최했습니다

 

 "데프누리의 비전은 '농인은 청인과 같은 존재이며, 농인도 청인과 같이 권리를 누리는 포용적인 세상을 구축하자'예요."

 

남한에는 약 39만 명의 농인이 있습니다. 북한에는 약 35만 명의 농인이 있습니다. 데프누리 팀은 남북한 수어 차이를 줄이는 것이 하루라도 통일을 앞당기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데프누리는 청각장애인 정보접근성 옹호 활동 청각장애인 투어가이드 양성 장애인식 개선교육 청각장애인 여행회화책 제작 등을 모두에게 배리어프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창업한 청년 청각장애인이 기업 활동을 하기는 쉽지 않은 환경입니다. 청년 청각장애인이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하여 이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하며 사회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합니다.

 

 

 

데프누리 팀이 농인으로서, 청년으로서 창업하기까지 얼마나 고민을 했는지 옆에서 지켜봤습니다. 데프누리 팀의 큰 결심을 지지하고자 피스윈즈코리아는 모금함을 열었습니다.

 

포용적인 세상을 추구하는 데프누리 팀의 활동에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글로벌기빙 데프누리 모금함

 https://www.globalgiving.org/projects/support-deaf-youth-entrepreneurs/

 


 

  • 인터뷰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JVrc1oAKepw

 

 

 

 

 

다음글
[오픈랩프로젝트] '피스빌딩클럽인코리아'팀 <지속가능발전정책포럼> 개최
이전글
[공지] 2022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