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의료시설은 필수 의약품이 부족한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러시아, 벨라루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해당 지역은 2022년 2월 24일 러시아 침공 이후 한 달 간 집중 공격을 받았습니다.
특히 의료시설, 학교, 민간 주택이 큰 피해를 입은 지역입니다.
2023년 4월, 러시아 군이 철수하자 고국으로 돌아온 피난민과 국내 이주민들이 다시 모이기 시작했지만,
지난 8월, 다시 러시아군의 집중 공격을 받으며 7명의 민간인 사상자와 144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면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피스윈즈는 우크라이나 현지 인도적지원 단체 '100%LIFE', 우크라이나 보건부, 공중보건센터와 협력하였습니다.
피스윈즈는 우선적으로 우크라이나 내 의약품이 시급한 11개 주 24개 병원에 다양한 의약품을 전달하였습니다.
그 중 피스윈즈는 우크라이나 북부의 체르니히우 지역의 4개 병원 (City Hospital No.2, City Hospital No.3, Chernihiv Oblast Children's Hospital, Central District Hospital)을 방문했는데요, 해당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 City Hospital No.2 & City Hospital No.3
러시아 침공 직후 극심한 폭격을 겪었던 2호 도시 병원은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해 여전히 복구를 진행중입니다.
발레리 야쿠닌 의료원장에 따르면, 침공 직후 정부로부터 받은 초기 의약품 지원 이후에는 더이상 지원이 이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는 피스윈즈가 전달한 의약품에 대한 감사와 행복감을 표현하며 "기본적인 의료 서비스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3호 도시 병원 역시 전쟁의 잔흔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부원장 나틸리야 밥키나는 병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체적으로 조달할 수 없는 약품이 제때 도착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했습니다.
피스윈즈가 전한 의약품 중 '뇌졸중 환자 치료용 혈전 용해제'는 뇌졸중을 겪은 사람들의 예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예정입니다.
그녀는 "피스윈즈의 도움을 잊지못할 것"이라며 후원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Chernihiv Oblast Children's Hospital
본래 어린이 병원이었던 Oblast 병원은, 2022년 3월 인근 아파트가 공습을 받아 47명의 사망자와 17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이후
모든 연령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입원 및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병원장은 다음과 같이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전쟁으로 사람들이 이 지역을 떠났을 때에 아이들이 함께 떠났기 때문에
병원은 가장 최소한의 의료 서비스만 가능한 상태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이 점차 지역으로 돌아오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환자 수는 전쟁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산은 작년 실적에 기초하여 책정되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환자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감당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지원으로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 테티아나 레베데바 병원장
하나은행 144-910028-75804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02-2088-8044
pwk@peacewindskorea.org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전쟁 #체르니히우 #어린이집보수 #전쟁난민 #우크라이나난민지원 #인도적지원 #긴급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