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피스윈즈코리아 긴급구호팀 튀르키예 지진 발생 현장에서 긴급 브리핑

2023-05-16 조회 285
뉴스기사에 보도된 피스윈즈코리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피스윈즈코리아,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현장 브리핑 24일 진행>

재)피스윈즈코리아 긴급구호팀(이하 피스윈즈)이 튀르키예 지진 발생 현장에서 긴급 브리핑을 진행한다.


피스윈즈는 지난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지진이 발생한 직후부터 튀르키예 현장에 출동하여 구호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국제연합(유엔, UN) 개발 전문가들에 따르면, 사망자는 4만 1천 명을 넘어서고 최소 50만 채의 주택을 새로 지어야 할 남부지역에서 150만 명이 노숙자가 됐다.


피스윈즈는 이러한 현장 상황을 더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오는 24일 오후 2시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현장 브리핑'을 진행한다. 

온라인 줌(ZOOM)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브리핑에서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및 피난소 상황, 물자 배분 등 긴급구호 활동 내용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피스윈즈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난민을 지원했던 몰도바 현장과는 많이 다른 상황이다. 비영리단체(NGO)들이 튀르기예 정부 가이드에 따라 구호 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 피스윈즈는 지원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찾아, 지역 정부 논의 하에 구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장 브리핑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글폼(https://forms.gle/ALFaaJ8CS8UbvK64A)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23.02.22. 15:05 노윤정 기자

※기사 원문은 제목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글
[모로코 긴급구호] 아미즈미즈 지역에서 구호 활동 전개
이전글
[우크라이나 난민센터 지원] 위태로운 안식처, 난민센터에서 하룻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