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즈뉴스
후원 이야기
윈즈레터
공지사항

[이-팔 전쟁 피해 지원]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현장 모니터링 개시

2023-10-11 조회 397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피해 지원 현장의 NGO 활동을 뉴스기사로 만나보세요.

 

<긴급구호 전문 NGO 피스윈즈,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현장 모니터링 개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의 전쟁으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긴급구호 전문 NGO 피스윈즈(PeaceWinds)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전쟁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피스윈즈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는 지난 5월 9일부터 5달간 계속된 이스라엘군의 공폭으로 34명이 사망했고, 190명 이상이 중경상을 입었다. 또한 2900여 채의 집이 파괴됐고, 1200여 명의 사람들이 거주지를 잃었다. 특히 가자지구는 전 인구의 50%, 청년 인구의 70%가량이 실업 상태이며, 매년 이스라엘 공습으로 영유아를 포함한 민간이 반복적으로 사망하고 있다. 또 이스라엘 국경 근처에서 생계를 이어가는 가자지구 농부와 어부는 일상적으로 피살당하는 상황도 발생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피스윈즈는 ▲청년 직업훈련센터 개관·운영 ▲아동청소년 트라우마 치료 등의 심리적 지원과 시설보수 ▲공습 피해 가구 지원(비상식량 등) 사업 유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가자지구를 지원하고 있다.

 

 

피스윈즈의 가자 지구 유치원 시설보수 지원활동./제공=(재)피스윈즈코리아 

 

 

특히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여러 곳에서 국지전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피스윈즈는 안전이 확보되는 동시에, 현지 직원들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긴급구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이를 위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전쟁 피해자들을 위한 지원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재)피스윈즈코리아는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피해 긴급구호’를 위한 후원을 진행한다. 후원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2-2088-8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소셜임팩트뉴스(https://www.socialimpactnews.net)

2023.10.10 박미리 기자

 

※ 기사 원문은 제목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피해 지원 후원하기

 

<카드후원>

 

<계좌 후원>

우리은행 1005-504-455982

재단법인 피스윈즈코리아

 

<후원 문의>

02-2088-8044

pwk@peacewindskorea.org

다음글
[우크라이나 난민센터 지원] 몰도바 키시나우 시장, 피스윈즈코리아에 감사를 표현
이전글
[모로코 긴급구호] 피스윈즈코리아, 모로코 긴급구호 시작